“세종맘들 아기와 함께 편하게 영화를...”
“세종맘들 아기와 함께 편하게 영화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8.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9월 18일 ‘맘스 with 무비’ 프로그램 첫 자리 마련

세종시가 시정 3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세종’(소확행) 공약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맘스 with 무비’ 프로그램이 내달 19일 처음으로 진행된다. 아기를 돌봐야 하는 육아맘들이 편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와 CGV세종, MEGABOX세종,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맘스 with 무비’는 매달 한차례 아기와 엄마가 함께 영화관에서 개봉 중인 최신영화를 관람하는 프로그램이다.

영화를 보고 싶어도 아이와 함께 영화관을 가기가 어려웠던 육아맘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춘희 시장은 지난 선거기간 이를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오는 19일 첫 무대에 오르는 영화 상영작은 올 추석 최고의 기대작 중에 하나인 ‘명당’으로, 오전 10시 CGV세종(종촌동), 오전 11시 MEGABOX세종(조치원읍)에서 각각 상영된다.

시는 영화 관람 중 아기들이 놀라지 않도록 영화관 내부의 밝기와 소리가 적절하게 조정하고, 기저귀 교환대 등 유아용품도 현장에 비치해 편안히 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영화상영 전·후에는 온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우리 가족 즉석 사진촬영 서비스’ 등 간단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기와 엄마, 아빠 등 세종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종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www.familynet.or.kr)에서 30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예매한 후, 상영당일 영화관에서 표를 발급 후 입장하면 된다.

성인 관람요금은 일반요금의 절반가량 할인된 5000원이며, 보호자와 함께 참여한 만 6세 이하 취학 전 아동은 모두 무료로 보호자의 옆자리 좌석을 배정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관계팀(☎ 070-4239-6486, 65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맘스 with 무비는 아이 키우기로 인해 문화향유 기회를 갖지 못하는 엄마, 아빠들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소소하지만 시민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달 14일 CGV세종, MEGABOX세종 및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후원협약을 맺고, 세종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