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병원은 있을 수 없는 일을 했다"
"충남대 병원은 있을 수 없는 일을 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3.01.07 11:2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식 세종시장 기자회견, "서민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 힘쓸 터"

   유한식 세종시장은 대학병원 유치와 관련, "충남대병원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을 했다" 며 "올해 역점사업으로 일자리 창출과 따뜻한 복지, 균형발전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2신] "충남대 병원에서 한 일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유한식 세종시장은 "세종시가 명품도시가 되려면 반드시 서울대 응급센터 유치가 필요하다" 며 "충남대 병원은 그동안 전혀 제의도 하지 않다가 다된 밥에 밥상 뒤집어 엎는 것과 같다" 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유 시장은 그동안 충남대 병원은 지난 해 12월 24일에 처음으로 세종시를 방문, 의사를 보였다 며 "적어도 대학이 세종시에 와서 사업을 하려면 몇번은 와서 의사를 타진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세종시민들을 위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병원 유치는 행복청장의 일이 아니고 시장이 해야할 일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어느 병원이 됐든 저는 세종시장이어서 적어도 세종시가 명품도시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판단하는 것"이라며 "재작년에 10월에 한번 와서 세종시와 교과부에서 재원을 대면 올 의향이 있다고 한 것 외에는 충남대와는 접촉이 없었다"고 부연했다.

유 시장은 "어느 대학을 끌고 올 것인가에 대한 결정은 없지만 세종시 명품도시를 위해 어느 병원이 와야 좋은 가를 판단하는 게 제 소신"이라며 "어느 병원이 오든 땅을 사서 오겠다면 막을 수는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번 일은 예산을 위해 세종시에서 많은 노력을 했는데 막판에 가서 못하도록 막은 점은 세종시민들을 무시한 것"이라며 "이렇게 까지 되리라고 생각하지는 못했지만 예전같으면 예산이 통과됐을 수 있는 상황에서 갑자기 추진하던 게 좌절되었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유 시장은 "10월 초순부터 기재부와 정치권과 협의해서 예산을 따오기로 했던 것" 이라며 "충남대는 기재부에 예비타당성 예산 올린 게 없다"고 말했다.  

[제 1신]유한식 세종시장은 출범 2년 째를 맞아 복지실현과 서민경제 활성화 및 다양한 일자리 창출, 세종시 균형발전, 그리고 교육과 문화 기반 조성을 위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유 시장은 7일 오전 11시 20분 세종시청 3층 브리핑 룸에서 가진 연두 기자회견에서 5대 역점 사업을 밝히고 “지역 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 권역별 특성화 전략을 오는 9월까지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따뜻한 복지 실현’에 필요한 노인 복지시설 확충과 독거노인 응급 안전 돌봄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약속하면서 “여성들의 사회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장애인들의 자립기반 확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유시장은 일자리 창출의 방안으로 “차세대 성장 동력 상업인 ‘LED 기업 집단화’유치를 오는 1월 하순 수도권 소재 22개 기업과 1조2천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소개하며 “대학·종합병원 등 지역 성장을 견인할 주요 시설 투자 유치를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기사 계속 이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명품시장님 2013-01-23 09:00:21
시장님이 명품이 아니시기 때문에 세종시라도 명품으로 만들려는 시장님의 노력을 왜 몰라줍니까! 허접한 지방국립대인 충북대 축산학과를 졸업하시고, 허접한 사립대인 홍익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으신 분이라 이것이 부끄러워서 시장님께서 행정하시는 세종시라도 명품으로 만들려는 눈물겨운 마음을 왜 몰라주시는 겁니까! 시장님 힘내십시요! 과거의 연기군민들 싹 잘라내고, 세종특별시민으로 다시 태어나게 해주세요.

충남대동문 2013-01-22 13:12:17
충남대 졸업생입니다.
충남대도 유구한 역사를 가진 지방의 대표적 국립대학교입니다. 충남대학교병원도 4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에서 몇개 되지 않는 국립대병원이구요...충남대학병원이 세종시로 들어가면 명품도시가 안되고, 서울대병원 응급실이 들어가야 명품도시가 된다는 논리는 맞지가 않습니다.
시장님 논리라면... 세종시장도 명품 도시를 위해 서울대 출신이 해야겠네요...시장님 충북대 출신이시던가요?

유시장님 2013-01-08 10:33:58
서울대 응급센터 유치보다 더 급한일은 현재 세종시에 응급실 운영이 먼저여요.
성모병원에 응급실운영하다가 세종시에서 지원을 끈어서 멈춘것으로 아닌데.. 이런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할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2013-01-08 10:20:52
세종시민을 바보로 아는가? 서울대와 충남대 ㅈ모두 운영에 대해서 정부의 힘이 크게 작용하는 국립대학으로 알고 있다. 정부의 동의나 사전 조율없이 서울대와 충남대가 단독으로 결정을 할 사항이 아니라는 이야기다. 이점을 유한식 시장은 알고 있을 것으로 아는데 이런 기자회견을 하다니? 혼자서 면피하려는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든다. 유한식 시장은 알아야 할것이 있다. 세종시민도 이제는 어느정도 판단을 할수 있다

ㅋㅋㅋ 2013-01-08 10:15:52
서울대학병원 응급센터 유치!!!!
유치해서 어떻게 할 것인데 참 할 말이 없다. 응급센터는 말 그데로 응급센터다. 응급센터에서는 응급조치만을 하고 본원으로 이송해서 그 곳에서 본격적인 치료를 하는 것인데 서울대 응급센터를 세종시에 만들고 본원은 서울에 두면 무슨 기능을 하겠나?
서울대 응급센터 유치는 말도 않되는 소리이다.
서울대학교 유치에서 서울대병원유치로 또다시 서울대 응급센터 유치로 간 다음 충남대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