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명보육원, '글따라 별따라...' 진행
영명보육원, '글따라 별따라...' 진행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8.08.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경제, 예절, 독서 캠프 실시
   세종시 영명보육원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사업으로 경제 및 예절 교육 등을 실시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소재 영명보육원(원장 김희숙)은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아동·청소년 방학지원사업으로 경제·예절·독서캠프 ‘글따라 별따라 꿈따라’를 운영했다.

이 사업은 아동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경제교육을 재미있는 독서놀이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와 절약하는 습관이 자연스럽게 형성될 수 있도록 시장놀이, 은행체험으로 아동이 자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인근 전의향교의 선비체험과 세종시립민속박물관에서의 염색체험을 통해 우리문화를 배우며 예절을 직접체험 하는 등 보다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하여 바른 태도와 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예절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또, 1박 2일 여행을 통하여 동해 및 강원도 일대 치악산 구룡사, 우리나라에서 제일 긴 소금산 출렁다리와 동해, 망상해변, 정동진, 주문진 유람선 관광 등 우리나라의 명소를 보고 체험하고 소문난 맛 집의 음식도 맛보면서 학업에 지친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심신회복 및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를 갖기도 하였으며 조치원 출신의 여행사 대표의 경제교육을 통해 자립의 의지를 키울 수 있었다.

김희숙 원장은 앞으로도 방학기간 초등저학년 부터 퇴소 전 청소년까지 자립지원 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바른 가치관,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