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읍·면지역 대입지원 ‘상담실’ 운영
세종시교육청, 읍·면지역 대입지원 ‘상담실’ 운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8.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교육지원센터에 개소, 8월 20일~9월 14일까지 대입 수시상담..전화 예약 후 이용
   세종시교육청이 읍·면지역 거주 학생들의 대입 지원을 위해 북부교육지원센터에 ‘상담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북부교육지원센터 개소식 모습>

세종시교육청이 읍·면지역 거주 학생들의 대입 지원을 위해 북부교육지원센터(조치원읍 소재)에 ‘상담실’을 운영한다.

상담실에서는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들의 대입 수시상담을 지원한다. 상담 집중기인 오는 20일부터 수시모집 원서 접수 마감일인 9월 14일까지 주중 오후 6시~10시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대입 수시상담 ▲진로희망에 따른 대학 학과 안내 ▲고교 교과 및 비교과 준비 전략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비교과에 기초한 대입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전화 예약(☏044-320-2112)을 통해 일정을 정한 후 1명 당 1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시교육청은 상담을 전담할 대입지원교사단을 마련하고,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하는 등 준비를 마쳤다.

그간 교육청은 본청 1층 대입지원센터에서 전체 중·고등학교 학생·학부모들에게 대입상담을 지원해 왔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읍·면지역 거주 교육수요자들에게 질 높은 대입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