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첫 건축문화제, '건축 공모전' 열린다
세종시 첫 건축문화제, '건축 공모전' 열린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7.1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대학원생 대상, 내달 17일까지 1차 접수-9월 10일까지 2차 접수
   세종시가 전국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회 세종시 건축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세종 건축문화제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가 올해 처음 마련한 ‘건축문화제’에 맞춰 전국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회 세종시 건축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축문화 선도도시로서 브랜드 가치 향상과 미래 건축인 발굴을 위해 ‘건축, 세종에 행복을 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시는 첫 건축문화제인 만큼 수상작을 30여점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응모는 내달 17일까지 1차 접수하며, 1차 입선한 작품을 대상으로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2차 접수한다.

건축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현장심사 등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엄정희 건설교통국장은 “세종시는 행정수도 건설 및 우수한 건축자산을 보유한 건축문화도시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세종건축문화제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 일원에서 3일간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비롯해 고등학생 여름건축학교, 어린이건축창의교실 수상작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올해 건축문화제 핵심 프로그램으로는 ▲2018 올해의 건축가 ▲세종 건축상 ▲대학생 여름건축학교 ▲어린이 건축창의교실 ▲오픈강좌(특강) ▲건축문화 투어 등이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건축문화제 홈페이지(http://sjaf.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