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역량강화 위해 직원 연수
세종시의회, 역량강화 위해 직원 연수
  • 김기완 기자
  • 승인 2012.12.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풍 사무처장,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직원 간 소통기회 마련"

   세종시 의회 사무처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연수를 마련했다는 이재풍 사무처장
세종특별자치시의회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의 일정으로 충남 덕산리솜스파캐슬에서 의회사무처 직원간 화합과 소통, 광역의회 의정행정 역량 강화를 위해 '2012년도 직원 연수'를 가질 예정이다. 광역의회 출범 후, 사무처가 구성되면서 처음으로 갖는 직원 연수라는 점에서 역량강화에 변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일, 세종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서우선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을 초빙해 효율적인 의정보좌 및 의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의전 및 홍보 실무', '회의진행 기법 및 각종 상황 대처요령', '의회사무기구의 효율적 운영방안', '각종 의안 검토 업무' 등의 주제로 특강의 시간을 갖는다.

특히, 사무처 직원들과 사무처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애로사항과 의정 발전방안 등 직원간 소통의 기회를 갖고 추사 김정희선생 고택, 해미읍성 등 지역 문화재를 관람한 후 충남도청 이전지인 내포 신도시를 견학할 계획이다.

이재풍 의회사무처장은 "세종시가 출범하면서 기존 연기군과 타 지방자치단체, 중앙행정기관 등 다수의 직원이 전입해 의회사무처 직원으로 발탁 됨에 직무교육이 필요했다" 며 "직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직원 간 화합과 단결을 통해 광역의회로서 의회운영의 최일선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수가 되게끔 계획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