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전문직 발표
세종시교육청, 교육전문직 발표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2.12.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선도할 교육전문직 초, 중등 각 5명 선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일 초·중등 교육전문직 공개전형 합격자 10명을 발표했다.

이번 교육전문직 공개전형에는 총 31명이 지원해 평균 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합격자는 초등교사 4명, 초등교감 1명, 중등교사 5명 등 10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첫 번째 실시되는 교육전문직 공개전형에서 전형위원의 80% 이상을 타시․도 교육전문가로 구성, 선발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최대한 확보했다.

이번 전형은 서류평가와 지난 1일 논술 및 기획능력평가를 통해 2배수 인원을 1차 합격자로 선발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이달 8일 면접과 현장 다면평가를 통해 현장 여론 검증을 거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평가에서는 소속 학교의 관리자, 학부모, 동료 교원을 대상으로 응시자의 인성적 자질 등을 평가해 학교 현장에서 인정받는 교원이 전문직에 선발되도록 했다.

세종시교육청 홍순승 교육정책국장은 “이번에는 현안과제를 능동적으로 수행하고 세종시의 새로운 교육비전을 창출할 수 있는 전문능력을 가진 교원을 선발했다" 며 "교육전문직으로 선발됨으로써 학교 현장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과 교육행정의 질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합격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초등 교장・교감계열 : 민방식(부강초) ▲초등교사계열 : 권성진(조치원교동초), 박은주(조치원대동초), 김영기(소정초), 최미연(참샘초) ▲중등교사계열 : 김수동(세종고), 신경숙(세종고), 서재남(조치원여중), 김원영(조치원여고), 유동환(장기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