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무궁화 문양디자인 공모전', 대상작은?
세종시 '무궁화 문양디자인 공모전', 대상작은?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8.07.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안태성씨 작품 대상에 선정, 전국 공모 119점 접수해 총 8점 당선작 발표
   세종시 ‘무궁화 문양디자인 공모전’에서 안태성씨 작품이 대상에 선정됐다.

세종시 ‘무궁화 문양디자인 공모전’에서 안태성(충북 충주) 씨 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2일 시에 따르면, 안씨의 작품은 무궁화 꽃잎을 태극 문양으로 배열해 역동성을 한껏 살리고, 무궁화 고유의 아름다움을 단아하게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종시가 지난 4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한 무궁화 문양디자인 공모전에는 총 119개 작품이 접수됐다.

시는 심사를 거쳐 우수상에 박수빈(부산시 해운대구), 변지민(서울시 성북구)씨 작품을, 장려상에 김영아(서울시 용산구), 손진영(경남 김해시), 황정연(서울시 동작구), 김여원(세종시), 김경조(서울시 관악구) 씨 작품 등 총 8점을 선정했다.

시상금은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이번 당선작은 무궁화관련 상품의 디자인, 포장 등에 활용되어 무궁화 상품을 개발하고 이용을 촉진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는 오는 8월 15일 열리는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에서는 8월 한 달 간‘무궁화 사진공모전’도 개최한다.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세종시청 공모전홈페이지(www.sejong.go.kr/contest)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산림공원과 무궁화TF팀(044-300-445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