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롬동 트리쉐이드 주상복합 아파트서 '화재'
세종시 새롬동 트리쉐이드 주상복합 아파트서 '화재'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6.26 14:2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1시 16분경 인화성 물질 폭발로 추정되는 화재, 일대 검은 연기로 뒤덮여
   세종시 새롬동 트리쉐이드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검은 연기가 하늘로 치솟고 있다. <사진 : 안신일 편집위원 >

26일 오후 1시 16분께 세종시 2-2생활권 새롬동 트리쉐이드 주상복합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목격자에 따르면, 불은 ‘펑’ 하는 폭발음 수차례와 함께 시작되어 순식간에 아파트 전체로 번져 고층까지 집어삼켰다.

불길이 번지면서 이 일대는 온통 검은 연기로 뒤덮였다. 소방당국은 폭발이 지하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아파트는 오는 12월 준공 예정으로 현재 막바지 공사 단계다.

현장 인근 상가 관리인은 "귀를 찢는 듯한 폭발소리와 함께 불길이 번져 연기가 났다"며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공사 현장 맞은편 건물은 창문 일부가 파손되는 피해를 입기도 했다.

   26일 오후 1시 16분께 세종시 새롬동 트리쉐이드 주상복합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공사 현장에는 100여명 이상의 인부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장에서 일하던 인부 상당수가 탈출하지 못해 출동한 소방대원들에게 구조되고 있다. 건물 꼭대기에 피신해 있는 인부들을 구하기 위해 헬기까지 동원되고 있다.

인부 10여명은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고, 이 가운데 2명은 중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시뻘건 불길이 건물 밖으로 거세게 뿜어져 나오는 등 불길이 잡히지 않으면서, 소방당국은 2시 30분 현재 불길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인근을 지나는 주민들은 긴급히 대피했으며, 세종 경찰에서는 이 일대 교통을 통제하며 시민들의 통행을 금지시키는 등 주변 정리에 나섰다. 시민들은 발을 동동 구르며 인명피해가 없기를 기원하는 모습도 보였다.

   불은 ‘펑’ 하는 폭발음 수차례와 함께 시작되어 순식간에 아파트 전체로 번져 고층까지 집어삼켰다.
   검게 그을린 새롬동 트리쉐이드 주상복합 아파트 건설현장 화재 모습
   소방당국이 온몸이 검게 그을린 인부들을 구조하고 있다.
   소방당국이 불길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화재 현장의 연기가 멀리서도 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뭣들하는지 2018-07-22 22:43:26
덥습니다.세종시도 덥습니다.포항 헬기떨어저서 안타까운데 국방장 왠 이상한소리로 나라가 뜰썩...세종시 시내 한복판에서 화재 발생 한달이 다되가는데 그대로 방치.... 그렇다.사고나면 그 누구의 책임도없다. 그대로 가다가 목마른놈들이 땅판다. 이런 현상을 보고 그 누가 세종시에 와서 살고픈가? 지금이야 현상이지만 앞으로는 문제가 여기 저기서 나온다. 도로 문제,주차난문제,물가상승문제등등 어딜가도 세종시는 너무 비싸다. 행복청도 시종시청도 최저임금과 관계없다고 거저 녹먹지말고 썩어가는 문제들좀 해결좀 헙시다.
제발좀.... 썩어가는

시민 2018-07-16 18:58:02
안타깝네요. 명품세종시로써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불법건축물 전수조사 단속해야지요. 특히 단속의 사각지대에 있는 면지역 상가앞 불법점유.옥상불법개조 특히 인화성 많은판넬시공. 공장내부 전용허가 내지않고 불법증축등등 모조리 단속해야 합니다..잠재적인 대형사고존치물들

시민의 눈 2018-07-15 23:28:42
큰 사고의 뒷모습은 세월호 사건의 책임을 묻는 박씨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왜 큰 화재사건의 뒷모습인데도 세종시와 행복청은 콘트롤타워가 없는가?
이러고도 세월호 콘트롤이 어쩌고 저쩌고 말할수있는가?(왜 어찌 박씨만을 욕할수있는가?)
재난이 발생하면 그 지역을 담당하는 장(시장,청장)도 책임을갖고서 임해야 하거늘 안타깝다.
당신들은 허수아비 행정 수장이다.세종시장,행복청장 제발좀 나라에서 안전 미흡한 도시의 책임자들에게 문책하고 재발방지을 위한 콘트롤타워의 모습을 갖추길 바란다.c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