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연동초 진혜언 학생, 전주대사습놀이 ‘장원’
세종시 연동초 진혜언 학생, 전주대사습놀이 ‘장원’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6.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 수업 참여하던 중 판소리 매력 빠져, 시작한 지 1년도 안되어 각종 대회 두각
   연동초 진혜언 학생이 제36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학생대회에서 초등판소리 장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종시 연동초등학교(교장 신미숙) 진혜언 학생(6학년)이 ‘제36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학생대회’에서 초등부판소리 ‘장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 양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전북 전주시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강산제 ‘심청가’ 중 ‘배는 고파’ 대목을 구성지게 부르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전주대사습놀이 전국학생대회’는 대한민국 민속 음악 본고장인 전주에서 계승되고 있는 전주대사습놀이의 효율적인 전승 차원에서, 전도유망한 국악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대회다.

진혜언 학생은 가야금병창 방과후 수업에 참여하던 중 판소리 매력에 빠져들었고, 판소리를 시작한 지 1년도 되지 않은 2015년부터 각종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등 판소리 영재로 인정받게 됐다.

진 양은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노력해 세계적인 명창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연동초 진혜언 학생이 제36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학생대회에서 초등판소리 장원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