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주 청소년진흥재단 세종지부장 '나눔 실천 귀감'
김봉주 청소년진흥재단 세종지부장 '나눔 실천 귀감'
  • 황우진 기자
  • 승인 2018.06.1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 김봉주지부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나눔과 사회복지를 솔선수범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사진=세종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공>

김봉주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특별자치시지부장이 나눔과 사회복지를 솔선수범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충청대학교에서 사회복지를 가르치고 있는 김 지부장은 최근 어려운 상황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학생들을 위해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특히 지난 2015년부터 매년 50~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고, 올해로 4년째 총 3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여 많은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응원해 오고 있다.

김봉주 지부장은 자녀들과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착한가정에도 가입해 매월 3만원씩 정기기부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세종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단원으로도 활동하면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김봉주 지부장은 “강의를 하다 보니 어려운 생활에서 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사회복지사의 꿈을 키워나가는 학생들에게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제자들에게 지식 보다 더 값진 실천하는 살아 있는 참지식을 알려주고 싶었는데 그런 마음이 조금이나마 학생들에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