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세종지역지부 “민주당 이춘희 후보 지지”
한국노총 세종지역지부 “민주당 이춘희 후보 지지”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5.2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식 한국노총 세종지역지부장<오른쪽>이 25일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춘희 후보>

한국노총 세종지역지부(지부장 정명식)가 25일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세종지역지부는 이날 한국노총 사무실에서 이춘희 후보와 정책협약을 맺고 “노동이 숨 쉬고 일자리가 늘어나는 세종시 건설을 위해 노력해 달라”며 힘을 실어줬다.

정명식지부장은 “4년 전 지방선거에서 이춘희 후보에 대한 지지가 세종시 발전의 결과로 나타났다”며 “세종시 건설은 시민의 힘으로 이뤄져야 하고, 특히 노동의 소중함을 잊지 않는 후보가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앞으로 4년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완성되고 열심히 땀 흘리고 일하는 사람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일할 수 있는 사람, 세종시를 가장 잘 아는 후보, 노동의 소중함을 아는 후보가 당선되어야 한다”며 “이에 가장 부합하는 후보는 이춘희 후보 뿐”이라고 노동계의 지지를 확인했다.

이날 이춘희 후보는 지지선언에 감사를 표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노총과 함께 하는 정당으로, 당 지도부에도 노동자 몫을 배정하는 정당”이라며 연대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오늘 약속한 정책은 세종시가 약속하기도 하는 것이지만 문재인정부와 함께 약속하는 것이다. 중앙정부도 약속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다”라며 약속을 지키기 위한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 후보는 “약속보다 중요한 것은 시와 노동자, 노조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라며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동자가 행복한 세종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국노총 세종지역지부가 25일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이춘희 후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