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대만문화고, 문화 교류 ‘한마음’
세종국제고-대만문화고, 문화 교류 ‘한마음’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5.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학생·교사 등 초청, 전통문화 체험 등 문화교류 및 대화의 시간 가져
   세종국제고와 대만문화고 학생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세종국제고>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와 대만문화고등학교(대만 타이중 소재)가 문화교류로 한마음이 됐다.

세종국제고는 지난 14일 대만문화고 학생과 인솔교사 등 37명을 초청해 문화교류 행사를 실시했다.

두 학교는 다양한 문화 교류와 체험을 통해 국제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상호 교류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국제고 학생들은 사회, 중국어 교과를 중심으로 대만문화고 학생들과 각국의 문화와 교육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학습 내용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고 학생들은 ▲오케스트라 공연 ▲K-Pop 댄스 공연을 선보였고, 대만문화고 학생들은 대만과 자신들의 학교에 대한 재미있는 소개 프레젠테이션과 무용 공연으로 화답하며 행사의 분위기를 띄웠다.

세종국제고 한결 학생은 “대만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대만의 문화에 대해 알 수 있어 즐거웠다”며 “앞으로 중국어에 더욱 능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만문화고 학생 대표 후쉰우 학생은 "세종국제고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과 수준 높고 활발한 수업 분위기에 깜짝 놀랐다“며 ”K-Pop 공연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국제고는 14일 대만문화고 학생과 인솔교사를 초청해 문화교류 행사를 가졌다. <사진=세종국제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