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활성화’ 세종 UNION 창업캠프 열려
‘청년창업 활성화’ 세종 UNION 창업캠프 열려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8.05.14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12일 창업 관심 있는 청년 80여명 대거 참가, 창업교육과 화합의 장 계기
   ‘제1회 세종 UNION창업 캠프’가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개최됐다. <사진=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지역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미래인재개발원(원장 김명기),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박경문)과 함께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제1회 세종 UNION창업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세종지역을 중심으로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80여명이 대거 참가했다.

특히 창업에 필요한 기본지식 교육은 물론, 창업 마인드 강화를 위한 ‘창업스킬업 시뮬레이션’, ‘아이디어 인터러뱅’ 등 혁신 창업아이템 발굴을 위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이다.

이번 캠프는 세종지역 창업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첫 번째 연합 캠프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협업․창업의 장을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행사 주최 기관은 향후에도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특히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에 관심 있는 세종시 청년들에게 유용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년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쓸 방침이다.

최길성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창업불모지인 세종지역 청년들의 성공창업 토양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한다”며 “청년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