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첫 '기업인의 날' 행사, 12월 열린다
세종시 첫 '기업인의 날' 행사, 12월 열린다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8.05.0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12월 첫째주 월요일 기업인의 날 정례화...포상·축하공연 등 사기 고취
   세종시가 기업인들의 사기 고취를 위해 매년 12월 첫째주 월요일을 ‘세종 기업인의 날’로 지정한다. <사진은 지난 3월 열린 세종상공회의소 창립총회 모습>

세종시가 기업인들의 사기 고취를 위해 매년 12월 첫째주 월요일을 ‘기업인의 날’로 지정한다.

그간 세종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세종시 기업인대회’를 개최해 왔다.

하지만 매년 개최일이 달라지고 기업인들의 관심 부족으로 효과가 미미하다는 지적이 나와 ‘세종 기업인의 날’을 지정해 정례화하기로 했다.

시는 기업인의 날 지정을 위해 타 지자체 사례조사, 선호도 설문조사, 기업인ㆍ전문가ㆍ유관기관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고,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명문화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12월 3일에는 처음으로 ‘세종 기업인의 날’ 행사가 열린다.

이날 행사는 ▲포상 ▲축하공연 ▲강의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창업우수제품 전시 등이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는 세종시 기업인들을 성공파트너로 예우할 것"이라며 "세종시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