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BRT 900번 ‘어린이날 이벤트버스’ 운행
세종시 BRT 900번 ‘어린이날 이벤트버스’ 운행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5.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친근감 주는 ‘새빛이 버스’ 4일부터 11일까지 하루 12회씩 운행
   세종시 내부순환 BRT 900번 노선에 ‘어린이날 이벤트 버스’가 운행된다. <사진은 버스 내부 모습, 세종도시교통공사 제공>

어린이날을 맞아 세종시에 '이벤트버스'가 운행된다.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는 4일부터 11일까지 내부순환 BRT 900번 노선에 ‘어린이날 이벤트 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버스’는 세종특별자치시 캐릭터인 '새빛이'와 '새날이'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꾸며진다.

버스 전면부에는 새빛이 눈과 입을 설치하고, 외부에는 새빛이와 새날이가 버스를 타는 모습을 부착했다. 내부에는 풍선을 장식해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도록 했으며, 일부 좌석에는 기념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도 설치해 아이들이 추억을 기념할 수 있게 했다.

   ‘어린이날 이벤트 버스’ 외부 모습, 세종도시교통공사 제공

BRT 900번은 한별리에서 반곡동을 운행하는 내부 순환 노선이다. 이벤트버스는 오전 6시 30분(반곡동발)부터 밤 11시 35분(한별리발)까지 총 12회 운행된다.

교통공사는 이벤트 버스기간 중 버스를 이용하는 어린이와 승객들에게 교통안전부채와 버스모형을 만들 수 있는 모형제작지도 선물(물량 소진 시까지)할 예정이다.

고칠진 사장은 “어린이들에게 대중교통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안전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며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들을 위해 추석, 크리스마스 등에도 이벤트 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린이날 이벤트 버스’ 운행 시간표, 세종도시교통공사 제공
   ‘어린이날 이벤트 버스’ 내부 모습, 세종도시교통공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