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용창출 잘한 기업 혜택 제공한다
세종시, 고용창출 잘한 기업 혜택 제공한다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8.04.3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추진위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시행, 고용증가율 5% 이상 10개 기업 선정
   세종가 올해부터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시행한다.

세종가 올해부터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 등 선순환적 고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다.

고용창출 우수기업은 연간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고, 고용인원이 5명 이상 늘어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고용창출 우수기업 10개사를 선정, 친환경 자동차 구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과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우선 적용하는 등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시 일자리 추진위원회는 관내 중소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알리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과 고용환경 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 24일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다.

시는 추경예산을 통해 국비를 포함한 총 2억 3,000만원을 확보하고 우수기업 인증기준을 마련, 5월부터 사전홍보와 계획 공고 등 본격적인 절차에 들어간다.

한편, 일자리추진위원회는 일자리정책로드맵 중점과제 별 추진현황 보고와 함께 고용창출우수기업인증제 도입방안, 청년귀농 프로젝트, 청년창업 챌린지랩(C-LAB)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특히 청년귀농프로젝트는 지역청년에게 로컬푸드 농업분야에 대한 일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세종형 농업벤처대학 운영을 통한 신농법 교육, 두레농업타운을 테스트베드로 활용한 스마트팜 시범운영 등 총 3단계에 걸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