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SB플라자 "한글 이름 지어주세요"
세종SB플라자 "한글 이름 지어주세요"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4.3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내달 1일~15일까지 한글 부제 명칭 공모, 6월 중 당선작 발표
   세종시가 ‘SB플라자’에 대한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은 조감도, 세종시 제공>

"세종 SB(Science-Biz)플라자에 어울리는 '한글 이름' 지어주세요."

세종시가 오는 6월 준공을 앞둔 ‘SB플라자’에 대한 한글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식 명칭과 별개로 건립 목적에 맞게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다.

세종시민 또는 세종시 관내 입주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1인당 2작까지 응모할 수 있다. 시는 SB플라자의 특징과 상징성을 표현하고 친근감을 주는 명칭을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당선작은 6월 중 세종시청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1명 등 총 3명을 선정해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고시공고란의 응모신청서를 작성, 전자우편(kimyunah@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종 SB플라자는 조치원청사 부지 내에 연면적 10,700㎡,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오는 6월 완공된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사업의 핵심시설로, 주민들과 R&D 벤처 창업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과학사업화 종합프로그램 지원(기초연구성과 기술이전 및 마케팅 지원 등), 연구개발 기업 입주와 육성 지원(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경제정책과(☏044-300-40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