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제주도 교육청, '교육자치 강화' 힘 모은다
세종시-제주도 교육청, '교육자치 강화' 힘 모은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4.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교육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지역 특성 살리는 지방교육자치 실현"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왼쪽>과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이 '교육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악수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특별자치시' 세종시와 '특별자치도' 제주도가 교육자치 강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세종시교육청과 제주도교육청은 24일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교육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인 세종특별자치시와 국제도시인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역 특성을 살리는 지방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 관계를 맺고, 향후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교육자치 강화 등을 위한 상호협력 ▲테마형 수학여행 교류 활성화 ▲교원의 평화·인권교육 역량 강화 연수 공동 운영 ▲교육정책 개발 협력 및 교육혁신 사례 공유 ▲연수원 간 연수 정보 및 프로그램 상호 교류 ▲자체감사기구 상호 교류 및 협력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교육청은 5월부터 학생의 제주도 수학여행과 교원의 제주도 평화‧인권교육 등의 실질적인 협력이 가능하게 됐다.

양 기관은 교육정책 개발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세미나 등에도 정례적 교류와 함게 협력할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자치를 강화하고, 양 기관의 교육공동체 교류·협력 사업을 다양화하는 데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