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행정수도 완성’ 총력전
이춘희 세종시장 ‘행정수도 완성’ 총력전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8.04.19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국회방문해 헌법개정특위 김재경 위원장, 이인영 간사 등 잇따라 면담
   이춘희 세종시장은 19일 국회를 찾아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김재경 위원장을 만나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세종시가 개헌안에 ‘행정수도=세종’을 포함시키기 위해 총력전을 펴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19일 국회를 찾아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김재경 위원장(자유한국당)과 이인영 간사(더불어민주당), 김성곤 국회사무총장을 잇따라 만나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정치권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 시장은 김재경 위원장과 이인영 간사에게 “개헌안에 ‘행정수도=세종’을 명시해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주춧돌을 놓아달라”고 건의했다.

또 “세종시는 이미 실질적인 행정수도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국민적인 지지도 확보했다”며 “이 같은 현실을 헌법에 온전하게 담도록 도와달라”고 초당적 지지를 부탁했다.

이어 김성곤 사무총장을 만난 자리에선 국회분원 설치를 요청했다. 이 시장은 “국회와 행정부가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국정운영의 효율성을 기할 수 있도록 세종시에 조속히 국회분원을 설치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정부예산에 반영된 국회분원 설치 관련 예산 2억원을 기본계획 수립 등에 조속히 집행해 달라"며 "20대 국회 임기 내에 국회분원이 설치될 수 있도록 국회법 개정을 서둘러 달라"고 요청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19일 국회를 찾아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 특별위원회 이인영 간사를 만나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춘희 시장이 19일 김성곤 사무총장을 만나 국회분원 설치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