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교장단, 세종국제고등학교 방문
호주 교장단, 세종국제고등학교 방문
  • 세종국제고등학교
  • 승인 2018.04.17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견학 및 학생들과 교육 및 문화에 대한 대화 진행
 세종국제고등학교는 17일 디마티아 로즈마리 라구나스트립초등학교 교장(Di Mattia Rosemary, laguna streep public school Principal)을 비롯한 호주 교장(감)과 교육행정가 20명이 한국 교육과 역사·문화 등에 대해 이해하고, 호주 초·중등학교에서의 한국어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세종국제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 이하 세종국제고)는 17일 디마티아 로즈마리 라구나스트립초등학교 교장(Di Mattia Rosemary, laguna streep public school Principal)을 비롯한 호주 교장(감)과 교육행정가 20명이 한국 교육과 역사·문화 등에 대해 이해하고, 호주 초·중등학교에서의 한국어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세종국제고등학교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호주 교장단 연수는 주 시드니 대한민국 총영사관 시드니 한국 교육원(원장 김기민)에서 주관해 2010년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세종국제고등학교를 방문해 오고 있다.

이번 방문 일정은 세종국제고 소개 후 지난 1월 호주에서 진행된 ‘2017학년도 세종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본교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호주에서 생활하며 느낀 점 ▲한국 문화와의 차이 ▲한국과 호주의 교육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방문단 교장들과 국제고 학생 간 1:1 인터뷰를 통해 학생들이 평소 개인적으로 호주 교육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했던 내용을 방문단 교장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청취한 후 인터뷰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이 내용은 차후 교내 영문 잡지에 실릴 예정이다.

방문단 대표인 디 마티아 로즈마리 교장은 “세종국제고에서 진행되는 한국의 교육과정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한국의 교육시스템을 호주에 돌아가서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국제고 박가현(2학년) 학생은 “대화를 통해 호주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고 한국의 문화와 교육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