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교 정보 한눈에 '학교지도' 발행
세종시 학교 정보 한눈에 '학교지도' 발행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3.15 15: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입학절차, 학교 현황, 자주 묻는 질문 등 전입학 관련 필수 교육정보 수록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 학교지도'를 제작·배부한다. <사진은 학교지도 동지역 화면>

세종시교육청이 학생의 전·입학에 필요한 정보를 제대로 제공하기 위해 '세종교육 학교지도'를 제작·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학교지도에는 ▲세종시 읍·면·동 전체 각급 학교 위치 및 연락처 ▲학교별 학생수·학급수 등 학교현황 ▲통학구 ▲혁신학교·전원학교 표기 ▲전·입학 절차와 구비서류 ▲교복·교과서 구입 안내 등이 담겨있다.

학교지도는 세종시교육청 전입학지원센터와 동 주민센터 전입신고 창구에서 상시 배부하며, 입주예정 아파트의 단지별 사전점검 기간 중 각 아파트 별 현장사무소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교육청 누리집과 블로그에서는 PDF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시는 지난해 유·초·중등 각급학교에 7,440여 명의 학생이 전입하고 올해도 10,150여 명의 학생이 전입올 것으로 예상된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학교지도 발간 등을 통해 교육 수요자에게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를 펼쳐 전입 오는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 학교지도'를 제작·배부한다. <사진은 학교지도 읍면지역 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복도시세종 2018-03-15 19:52:34
고운동 가락마을 1,2단지는 기형적인 통학구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막에는 말도 안되는 행정절차가 숨어 있지요.
고운초 통학구역 변경이 반드시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