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올해 확대 운영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올해 확대 운영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8.03.0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2018학년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계획 설명회'

세종교육청은 7일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온라인 수강 신청 방법을 안내하는 등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 운영 계획을 상세히 안내하는 자리가 됐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활용한 진로진학 우수사례와 대입 전형에 대한 연수도 함께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2천 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올해는 보다 확대할 예정이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Ⅰ, <권역별 거점학교 공동교육과정>을 확대해 학교에서 개설하기 힘든 ▲심화 과목 ▲전문 교과 ▲예체능 실기 ▲소인수 과목의 학생 선택권을 보장한다.

올해는 중학교 교사와 공모로 선발한 교사자격을 소지한 지도교사까지 확대하여 기존 24개 과목에서 56개 과목으로 대폭 증가했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 공동교육과정>도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130여 명의 강사풀을 확보하여 중학교 3학년 학생 대상 48개 강좌(화요일 저녁반), 고등학생 대상 194개 강좌(수요일 저녁반, 토요일 오전반, 토요일 오후반)를 운영한다.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 공동교육과정>은 학생 스스로 흥미와 적성을 찾을 뿐만 아니라 진로전공과 연계할 수 있다.

아울러, 2018년 1학기 공동교육과정Ⅰ․Ⅱ 수강학생들이 스스로 동아리를 구성하여 신청하면 지도교사와 매칭시켜 운영할 수 있도록 <진로전공 맞춤형 자율연합 동아리> 운영을 추진한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이 <진로전공 맞춤형 자율연합 동아리>를 통해 공동교육과정의 학습 내용과 자기주도적 진로전공 학습 활동을 융합하여 학업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 그리고 진로와 진학을 연결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한 만큼 교육 주체가 모두 나서서 학생들 저마다의 멋진 꿈을 지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