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영양플러스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세종시보건소 ‘영양플러스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3.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보건소(소장 이강산)는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보충식품을 지원하는 '영양플러스 지원 사업' 대상자를 9일까지 모집한다.

선정 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기준 중위소득 60% 미만(4인 가족 기준 직장 건강보험료 8만 4887원, 지역 8만 5412원)의 세종시 관내 거주자 중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66개월 미만의 영유아가 대상.

빈혈검사 정상수치 이하의 영양위험 요인을 갖고 있어야 하며, 임산부의 경우 영양위험 요인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월 1회 영양교육 및 상담을 통해 올바른 영양섭취방법과 영양지식을 배우고, 개인별 맞춤형 식품패키지(분유, 쌀, 감자, 당근. 달걀, 우유, 오렌지주스 등)를 월 1∼2회 가정으로 제공받게 된다.

신청은 구비서류(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카드, 보험료 납부영수증 등)를 준비해 세종시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로 본인이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강산 소장은 "취약계층의 영양위험 요인을 지닌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다양하고 체계적인 영양교육을 제공해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켜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조치원읍 소재) 모자보건실(044-301-21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