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Mom & Kids 가족 건강 아카데미’ 운영
세종시보건소, ‘Mom & Kids 가족 건강 아카데미’ 운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3.04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보건소(소장 이강산)는 5일부터 새롬종합복지센터 3층에 소재한 남부통합보건지소 내 행복맘 통합지원센터(이하 행복맘터)에서 ‘Mom & Kids 가족 건강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카데미는 예비부부, 신혼부부, 임신부, 육아부부, 부모와 자녀 등을 대상으로 임신전단계, 임신단계, 육아단계로 나눈 총 11개 과정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부산전건강관리 ▲부부태교교실 ▲임부태교교실 ▲임산부 요가교실 ▲베이비마사지 ▲우리가족 건강을 위한 친환경 건강요리 ▲아이 간식 만들기 ▲엄마랑 아빠랑 신체활동 ▲감정코칭 대화법 ▲육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꽃차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이강산 소장은 “출산율이 높은 세종시의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시 보건소에서는 결혼, 임신, 출산, 육아 지원 등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통합보건지소(행복맘터)는 지난해 10월 10일 개소하여 일 평균 약 295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세종시보건소(조치원 소재)에서만 가능했던 제증명(보건증, 운전면허적성검사 등) 발급과, 임산부 지원사업,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