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역 교육 서비스 전담 센터, 문 열었다
북부지역 교육 서비스 전담 센터, 문 열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8.02.2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2일 조치원읍 옛 교육청사에 '북부교육지원센터' 개소
 세종시교육청은 22일 조치원읍 소재 (구)세종시교육청사에 '북부교육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세종시 북부지역 교육 서비스를 위한 세종시 교육청 북부교육지원센터가 22일 조치원읍 소재 옛 교육청 청사에서 개소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그간 문제로 지적되어 온 동지역과 읍·면지역 학교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학교가 배움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지역사회의 교육소통 공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북부교육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이번에 문을 연 북부교육지원센터의 주요기능은 ▲읍면지역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지원 ▲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 ▲전문상담사와 교육복지사 미배치교에 대한 지원 ▲교원의 병가·휴가 시 수업지원 등이다.

북부교육지원센터는 (구)세종시교육청사를 활용하여 강의실과 컴퓨터실을 지역주민의 학습공간으로 무료 대여하며, 방과후학교 강사와 마을교사들에게 휴게공간도 제공한다.

특히, 강의실 일부는 카페형으로 리모델링하여 학생이나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개방하고, 상담실은 맞벌이 가정을 위하여 상담예약 후 저녁 9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센터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센터(☎044-998-2950~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