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정수장' 설계공모작 감상하세요
'조치원정수장' 설계공모작 감상하세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2.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사와 조치원정수장 일원에서 내달 11일까지 설계공모 출품작 전시회
   ‘조치원정수장’ 설계공모에서 1등작으로 선정된 이엠에이 건축사사무소의 ‘문화의 단(壇)’ 조감도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조치원정수장 문화공간화사업 설계공모전’ 출품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세종시청사에서, 내달 3일~11일까지는 조치원정수장 일원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조치원정수장 설계공모에 출품된 응모작품을 일반 시민과 청소년 및 대학생에게 공개 전시해 설계 작품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계공모에서는 이엠에이 건축사사무소(대표 이은경)의 ‘문화의 단(壇)’이 1등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1등작을 비롯해 전시회에 공개되는 43개 작품은 세종지역은 물론, 서울, 경기, 충청지역 등에 소재한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건축사와 조경업체가 출품한 작품들로, 건축·조경 등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문화공간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 및 공감대를 형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동환 청춘조치원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단순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을 보여주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민 및 대학생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기 위한 것”이라며 “관람 후 문화공간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 의견을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치원정수장’ 설계공모에서 1등작으로 선정된 이엠에이 건축사사무소의 ‘문화의 단(壇)’ 조감도 <세종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