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민주권회의, 지방선거 연계 개헌 캠페인
세종국민주권회의, 지방선거 연계 개헌 캠페인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8.02.1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살리는 헌법개정 세종국민주권회의'가 세종시 조치원역과 조치원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국민에 의한 헌법 개정 필요성을 홍보했다.

세종시민단체가 6.13지방선거와 연계한 개헌국민투표실시와 국민참여개헌 캠페인에 나섰다.

나라살리는 헌법개정 세종국민주권회의(상임대표 고진광)는 14일 세종시 조치원역과 조치원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국민에 의한 헌법 개정 필요성을 홍보했다.

이들은 홍보물을 통해 지방분권 실현, 국가 권력구조 개편, 정치 개혁을 위한 개헌의 시민공감대 확산을 위한 시민 동참을 촉구했다.

8페이지 분량의 홍보물에는 ‘왜 지금 개헌인가?’, ‘국민참여 개헌이 정답이다’, ‘왜 우리는 광장에 섰나?’, ‘지방과 주민이 주인 되는 자치분권개헌’, ‘개헌과 선거개혁에는 보수 진보가 따로 없다’, ‘직접민주제 강화와 민심 그대로의 선거제’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번 활동은 개헌과 선거제도 개혁을 촉구하는 951개 단체가 연대한 ‘개헌과 정치 개혁을 추구하는 국민공동행동’에서 ‘이제는 국민이 나선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하고 있는 개헌 캠페인의 일환이다.

세종국민주권회의는 세종 지역의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귀성객을 대상으로 6.13지방선거와 연계한 국민투표개헌을 촉구하는 홍보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