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맘카페, 온라인 서명지 대책위에 전달
세종맘카페, 온라인 서명지 대책위에 전달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8.02.09 19: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맘카페는 온라인 서명지를 9일 행정수도 완성 시민대책위에 전달했다.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는 9일 세종시 여성전용 온라인 카페인 ‘세종맘카페로부터 온라인 서명지를 전달받았다.

세종맘카페는 이날 오후 세종참여연대 사무실을 방문하여 ‘행정수도 완성 온라인 서명’에 참여한 2,000여명의 서명지를 대책위에 전달했다.

세종맘카페 정연숙 대표는 “행정수도 완성은 정치적 문제가 아니라 충청권 공동의 현안이기 때문에 서명운동을 진행하게 되었다” 며 “행정수도에 대한 세종시민들의 마음이 하나로 모여 개헌으로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말했다.

맹일관 대책위 상임대표는 “행정수도 개헌이 절박한 시점에서 자발적 시민들의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서명은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라며 “시민 여러분이 글자 하나하나에 눌러쓴 행정수도 개헌에 대한 간절한 염원이 반드시 실현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종맘카페는 ‘세종맘들의 마음 따뜻한 이야기방’을 주제로 하는 세종시의 대표적인 온라인 카페로 회원이 8만8천명에 이르고, 2017년 네이버 대표 인기 카페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대책위는 전달식 후 회의를 열고 오송역에서 설날 귀향맞이 홍보활동 과 함께 자유한국당 충청권 국회의원에게 행정수도 개헌에 대한 질의서 발송, 정부의 여론조사에 대비한 대시민 홍보활동하는 등 자유한국당 개헌안에 세종시 행정수도 명문화가 포함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쿠 2018-02-12 18:27:53
정세균 국회의장이 위촉한 국회헌법개정특위 자문위원회 보고서 읽어보세요
42페이지(사진첨부가 안되서)
자유한국당이 반대가 아니라 정세균 의장이 위촉한 자문위에서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수도, 국기, 국가 등과 관련된 조항을 창설하자는 의견이 제시되었으나, 통일과 통일 헌법을 고려하여 창설하지 않는 것으로 의견 모음. 이렇게 발간되어 국회에 배포 되었음
진실을 보고 싶으시면 메일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