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 입주자 모집
세종시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 입주자 모집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2.0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 고운동에 임대형 단독주택 60세대 공급,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접수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고운동 B12구역에 조성되는 임대형 ‘친환경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 조감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 고운동(1-1생활권) B12구역에 임대형 ‘친환경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Zero Energy-Eco Community Village)’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는 1만 8216㎡의 부지에 특별공급 20세대, 일반공급 40세대 등 임대주택 60세대가 공급된다.

특별공급은 연장자(시니어) 또는 노부모부양, 다자녀 가정에 각각 10세대 씩 공급된다. 시니어, 노부모 부양 가정은 만 65세 이상의 본인 및 만 65세 이상의 직계존속 부양 세대주, 다자녀 가정은 만 19세 미만인 자녀 3명 이상을 둔 세대 구성원이 신청할 수 있다.

일반공급은 임차 공고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청약통장 가입여부, 주택소유 및 지역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고운동 B12구역에 조성되는 임대형 ‘친환경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 조감도

임대 조건은 타입에 따라 임대 보증금 2억 5천만 원에 월 임대료 45만 원∼51만 원으로 책정됐다. 임대료는 연 5퍼센트 범위 내에서 물가지수 등을 고려하여 조정될 수 있다.

특별공급은 오는 5일 단독주택단지 인근 주택홍보관(아름동 1314번지 세종아이콤타워 404호)에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방문․신청하면된다. 당첨자 발표는 6일 홍보관 게재되고 개별 연락된다.

일반공급은 오는 8일~9일 공식 누리집(www.rorenhouse.co.kr)으로 신청을 받으며, 당첨자는 12일 누리집에 게시된다.

당첨자는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며 계약은 오는 20일~21일 진행된다.

   고운동 B12구역에 조성되는 임대형 ‘친환경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 위치도

세부 청약자격과 임대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1588-6076,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로 문의하면 된다.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 조성에는 주택도시기금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의 출자금과 민간자금으로 설립된 리츠(REITs, 부동산투자회사)가 사업시행자로 참여한다. 4년 동안 임대운영 한 후 단독임대주택 확대를 위해 임대사업자에게 일괄 매각할 예정이다.

윤용태 행복청 도시특화경관팀장은 “앞으로 행복도시에 공동주택 임대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단독주택 임대사업을 추진해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도 다양한 주거형태 경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운동 B12구역에 조성되는 임대형 ‘친환경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