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사회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세종시문화재단, '사회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1.26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억 3,000만원 규모 지원...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접수, 내달 1일 사업설명회 개최
   세종시문화재단이 ‘2018년 사회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사진은 지난해 실시된 세종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운영 프로그램 ‘수리수리 동동’ 운영 모습>

세종시문화재단(대표 인병택)이 ‘2018년 사회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할 지역 문화예술교육단체를 선정하기 위해 진행되며, 지원 분야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와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지원’ 등 2개 부문으로 구분된다.

지원 규모는 지난해 대비 42% 증가한 총 3억 3,000만원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아동・청소년 및 그 가족이 참여하는 학교 밖 주말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진행된다.

일반공모는 전년도 11개 단체에서 올해 최대 14개 단체로 지원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규 단체 양성을 위해 사업 운영경험이 없는 세종시 소재 단체를 20% 내외로 선정한다는 방침.

또한, 지난해 재단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했던 기획사업 ‘가족 오케스트라 숲’은 교육 전문성 강화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공모로 전환된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은 세종시의 문화적 환경과 자원 등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할 단체를 지원하게 된다.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일반공모’와 연차별 계획에 기반한 읍・면지역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획공모’로 진행되며, 지원 규모는 최대 6개 단체로 지난해와 동일하다.

접수기간은 1월 29일부터 2월 7일까지다. 재단은 2월 1일 오후 2시 시문화재단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통해 사업소개와 공모요강, 접수방법 등에 대해 안내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044-850-0522, 05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사회문화예술교육은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문화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포함한 시민 특성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단체를 선정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