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8년도 동절기 화재예방 점검
세종시교육청, 2018년도 동절기 화재예방 점검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8.01.2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취약시기인 겨울철을 맞아 22일부터 관내 113개교육기관 집중점검
 세종시교육청은 22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및 직속기관 등 113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도 동절기 화재예방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 22일 담당공무원이 학교현장을 방문해 화재예방 점검을 진행하는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2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및 직속기관 등 113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도 동절기 화재예방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교육기관에 예기치 못한 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화재 취약시기인 겨울방학기간에 교사동과 기숙사 등 교육시설을 직접 방문·점검할 예정이다.

화재예방점검은 2단계로 실시하며 1차 점검은 교육기관에서 자체적으로 계획을 세워 화재 예방 점검을 실시하고, 2차로 세종시교육청에서 교육기관을 직접 방문 점검하여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전기·가스 시설 ▲화기단속 상태 ▲화재예방교육 현황 ▲화재 취약지역 등이며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세종시교육청 방재담당 공무원과 시설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최근 전국적으로 대규모 화재사고가 잇달아 발생하는 가운데 우리 교육청은 교육시설의 화재 예방을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가까운 것, 작은 것 하나부터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