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8.01.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육청, ‘꿈’ 키우고, ‘끼’ 살리는 겨울방학 중 문화·예술·체육 중심 프로그램 개설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학생 65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2월 9일까지 4주 동안「겨울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사진은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학생 65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2월 9일까지 4주 동안「겨울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 내 다양한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하여 실시되는 이번 「겨울방학 계절학교」는 ▲수영 ▲볼링 ▲댄스 ▲음악놀이 ▲제과제빵 ▲실용음악 ▲운동재활 등의 문화·예술·체육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였다.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학교 교실 공간을 벗어나 지역사회에 있는 전문강사와 함께 문화·예술·체육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꿈과 끼를 키우고 자립능력을 신장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부양하는 가정에 방학 중 양육부담 및 사교육비가 경감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통해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겨울철 소홀해지기 쉬운 건강관리와 방학 중 학생들의 여가활용 능력 신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