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출신 강지원 골퍼, 올해 1부 리그 뛴다 - 세종의소리
세종의소리
2018.4.26 목 10:23
소식문화
세종 출신 강지원 골퍼, 올해 1부 리그 뛴다정규 투어 풀시드 확보, 드라이버 비거리 늘려 올 시즌 첫 우승 도전
김중규 기자  |  sjsori88@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11  16:23:0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세종 출신 강지원 프로 골퍼가 올해 1부리그 정규 투어 풀 시드 출전권을 획득해 KLPGA에서 주최하는 각종 대회에서 얼굴을 볼 수 있게 됐다.<사진은 지난 해 10월 드림투어 17차전에서 우승한 모습, 사진 제공 : 강지원 선수 가족>

“사랑하는 이쁜 딸아. 정규 투어 복귀를 축하한다. 늦게 시작한 골프이지만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 자리에 와 주어 고맙고 장하다. 치열한 투어 생활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

세종시에서 KLPGA 정규 투어 풀 시드를 획득한 여성 골퍼가 나왔다. 조치원읍 자이 아파트에 사는 강지원 프로 골퍼(26)가 풀 시드 획득을 위한 드림투어에서 우승하고 정규 투어 시트 순위전에서 34위를 기록, 2018년에는 1부 리그에서 얼굴을 볼 수 있게 됐다.

딸의 1부 리그 풀 시드 획득과 함께 어머니 최인자씨는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장으로 지난 1일 승진, 겹경사를 맞은 가족은 내친 김에 강 프로의 좋은 성적을 올 시즌에 기대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에서 전지 훈련 중인 강 프로는 중학교 3학년 때 당시 골퍼의 길을 가고 있던 오빠 강태영(27)을 따라 연습장에 간 것이 골퍼 인생을 살게 된 계기가 됐다.

아버지 강영황씨가 오빠를 가르치고 있었는데 본인이 하고 싶어하는데다가 소질이 발견돼 초등학교 때 골프를 시작하는 동료들보다 늦깎이로 샷을 다듬게 됐다.

그는 “처음에는 제가 개인지도를 했는데 2년 만에 언더 파를 쳐 집중적으로 가르쳤다” 며 “올해로 골프 경력 10년째인데 4년 만에 KLPGA 정회원이 됐다”고 말했다.

이후 골프부가 있는 대전 신일여고 재학 중 목원대 총장배 골프대회에서 우승하면서 장학금을 받고 목원대로 진학했다. 아시아 대학 골프선수권대회 2위에 이어 필리핀 ICTSI Eagle Ridge 여자 프로대회 준우승을 하는 등 아마츄어시절에 좋은 성적을 거뒀다.

2015년 정규 투어 풀 시드를 확보하고 25개 대회에 참가했으나 성적이 부진하면서 다시 2부 투어로 내려왔다가 이번에 다시 드림 투어에서 우승에 이어 상위에 올라 올해 정규 투어 풀 시드를 확보하게 됐다.

강 프로는 아버지가 캐디 백을 메고 도와주었으며 숏 게임이 강한 선수로 알려졌다.

1부 리그 승격을 위한 대회인 '드림 투어' 17차 우승 당시 강프로는 “스코어카드를 접수하고 나서야 우승이 실감 났고 정말 기뻤다" 며 "우승을 오래 기다려왔는데 항상 아낌없이 지원해주고 응원해준 가족들에게 정말 고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지난 10년 간 아들 태영군과 번갈아 가며 캐디 백을 메왔던 강영황씨는 “숏 게임과 퍼팅이 좋다” 며 “이번 베트남 전지훈련에서 230m나가는 드라이브 비거리를 좀 더 늘리고 체력을 보강하면 올해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지원 프로는 1부 투어 승격과 함께 전문 캐디와 함께 라운딩을 할 수 있는 조건 마련을 위해 현재 스폰서 십 계약을 찾고 있으며 조만간 좋은 소식이 전해질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세종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중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승자를 정해놓고 작성한 듯한 기사

명동칼국수 다양하고 정갈한 음식

그래도 60은 너무해

오~호 비내리 는 화욜 오늘같은

뜨끈한 칼국수 국물을 호호 불어서

이곳 가 봤는데요~ 정말 맛이 깔

명동칼국수는 체인이라 잘 안가지는

청사 인근에 이런 맛집이 있다니.

딸내미가 좋아하는 칼국수.....

어쩜 이렇게 날씨에 딱 맞는 칼럼
신문사소개윤리강령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용포로 58  |  대표전화 : 044-904-5151  |  팩스 : 044-904-5150
등록번호 : 세종 아 00002  |  발행인 : 유동임  |  편집인 : 김중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중규  |  등록일자 : 2011년 11월 14일
Copyright 2011 세종의소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sjso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