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게요리 전문점, '멍게가' 문연다
멍게요리 전문점, '멍게가' 문연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1.02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중 세종시 어진동에 개점, 통영의 멍게 맛 그대로 옮겨
   통영 멍게 맛을 그대로 살린 '멍게가'가 오는 1월 중 세종시 어진동에 문을 열 예정이다.

바다의 파인애플, 바다의 3대 저칼로리 수산물, 통영의 대표 음식 멍게.
멍게를 식재료로 하는 전문 음식점이 1월 중 세종시 어진동 세종 비즈니스센터 2층에 문을 연다.

주 산지 통영의 멍게 맛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달하는 멍게가는 개점과 함께 세종지역은 물론 공주, 대전 등지의 미식가들로부터 관심을 불러올 것으로 보여 멍게의 쌉쌀하며 상큼한 맛이 입맛을 다시게 하고 있다.

미식가들에게 멍게음식의 성지로 불리는 멍게전문 맛집으로 유명한 ‘멍게가’ 가 신작로로 유명한 맛집 거리에 또하나의 명물로 등장함에 따라 오랜 시간 자연그대로의 맛을 고수해온 멍게가의 각종 멍게요리를 더욱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4월에 tvn 수요미식회를 통해 ‘문 닫기 전에 가야 할 음식점’으로 소개된바 있는 멍게가. 주 메뉴는 멍게 비빔밥으로 남다른 멍게 숙성방식으로 유명하다. 잘게 다진 멍게에 어간장과 파, 마늘을 넣어 버무린 후 2~3일간 냉장 숙성하는 방식으로 요리되며, 멍게가의 멍게비빔밥을 먹어본 사람들이라면 또 생각나는 별미라고 말한다.

수요미식회 외에도 vj특공대, 6시내고향, 생생정보통, 딜리셔스 코리아 등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멍게음식 맛집으로 널리 알려진 멍게가는 주 메뉴인 멍게비빔밥 외에도 합자국비빔밥, 굴비빔밥, 통영 생선구이, 해물 뚝배기, 멍게불고기, 굴매생이 국밥 등의 단품요리부터, 통영한상차림, 비빔밥세트 , 해물 뚝배기 세트 등 수분 가득한 탱글탱글하고 신선한 멍게로 만드는 각종 멍게음식이 있다.

멍게가 개점을 준비중인 한 관계자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단체손님을 맞이할 대형룸 및 가족들이 오붓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룸을 완비하여 세종시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며 “세종시에서 특별한 맛집을 기다려온 많은 미식가들에게 새해를 맞이하여 특별한 선물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