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세종시' 페이스북에서 찾았다
'실종된 세종시' 페이스북에서 찾았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11.28 16: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코리아, 28일부터 위치정보에 ‘세종특별자치시’ 표기 시작
   이춘희 세종시장이 페이스북에 ‘세종시’가 표기되기 시작하자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 <출처=페이스북>

드디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에 ‘세종시’가 표기되기 시작했다.

시민들이 항의 방문단을 꾸려 서울 페이스북코리아 본사를 방문한 지 5일만이다.

페이스북은 28일부터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위치정보에 '세종특별자치시'를 넣기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 세계적으로 월간 약 21억여 명의 인구가 이용하는 페이스북에는 그간 '세종특별자치시'가 여전히 행정구역 개편전 정보인 '충청남도 연기군'으로 표기되고 있어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에 세종시는 공문 발송 등을 통해 페이스북 코리아 측에 위치정보 반영을 요구했지만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급기야 세종시민들로 구성된 항의 방문단이 지난 23일 서울 테헤란로 페이스북코리아를 방문해 항의의 뜻을 전하기에 이르렀다. 이들은 "페이스북에 ‘세종특별자치시’가 누락됐다"며 지명 등록을 촉구하며 목소리를 높였다.

페이스북에서 세종시를 찾은 것은 온전히 시민들의 힘이었다.

주소지 표기 누락의 문제점은 세종시교육청 소통담당관실 임수경 디자이너에 의해 맨 먼저 제기됐다. 임 주무관은 페이스북 친구와 대화도중 “그래서 연기군에서 무엇을 하나요”라는 말을 듣고 세종시 지명 넣기 운동의 필요성을 절감, 세종시청과 공동으로 대처하고 나섰다.

   페이스북에 28일부터 ‘세종시’가 표기되기 시작했다. <사진은 시민들이 항의 방문단을 꾸려 서울 페이스북코리아 본사를 방문한 모습>

세종시에도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세종시 미디어스쿨과 함께 시민운동으로 전개, 캠페인을 벌였다.

페이스북에 세종시 위치정보가 표기되기 시작하자 시민들은 일제히 환영했다.

이춘희 세종시장 역시 자신의 페이지에 "위에 '세종특별자치시' 보이시나요? 드디어 페이스북에 세종특별자치시 지명이 떴습니다. 세종시민 여러분의 노력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라고 환영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17-11-29 09:21:53
구글도 아직 연기군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날씨 정보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