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마을 바람개비학교’ 학생들 세종시의회 견학
‘첫마을 바람개비학교’ 학생들 세종시의회 견학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11.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학생·학부모 26명 시의회 찾아 지방자치와 민주주의 의사결정 체험 시간 가져
   첫마을 바람개비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이 20일 세종시의회를 방문해 시설을 견학하고 체험했다.

첫마을 바람개비학교 학생과 학부모 26명이 20일 세종시의회를 찾아 시설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마을 바람개비학교는 한솔동, 새롬동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방문 등 각종 체험학습을 주민 스스로 기획ㆍ운영하는 마을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견학은 '우리 도시의 운영 시스템 체험'이란 주제로 시청, 교육청 견학과 함께 실시됐다. 학생들은 지방자치와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견학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고준일 의장을 비롯한 안찬영, 윤형권 의원의 환영인사와 대화의 시간에 이어, 전자회의 체험 및 퀴즈풀기는 학생들의 흥미를 끌기도 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미래의 유권자인 학생들이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배우고 성숙한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17회에 걸쳐 모두 680여명이 참여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첫마을 바람개비학교 학생들은 지방자치와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시의회 견학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