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실천 '생활EM' 교육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실천 '생활EM' 교육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11.1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EM발효액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세종시 농업기술센터는 2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생활EM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은 유용미생물 교육사진>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신은주)는 20일부터 내달 11일까지(매주 월요일) 도시민들의 친환경 실천을 위한 ‘생활EM 교육’을 진행한다.

EM은 유용미생물군(Effective Microorganisms)의 약자다.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 유산균, 효모, 고초균, 광합성균 등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것으로 항산화 작용 및 악취제거, 부패억제, 수질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거실 및 방청소, 세탁, 생활원예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된다.

시는 그동안 농작물 재배를 위한 EM과 축산농가를 위한 유산균, 효모균 등을 배양 공급해 왔으며, 앞으로는 도시민을 위한 생활EM을 배양해 시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피옥자 친환경축산담당은 “시민들이 EM발효액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EM 교육을 마련했다”며 “EM발효액이 널리 보급돼 생활환경이 쾌적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에 대한 사항은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친환경축산담당(044-300-272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