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참샘초, 동화작가와의 만남 행사
세종시 참샘초, 동화작가와의 만남 행사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11.1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3~6학년 학생 대상, 임지형 작가와 대화로 인문학 흥미 촉진
   참샘초는 13일 3∼6학년 학생과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동화작가와의 만남'행사를 개최했다.

세종시 참샘초등학교(교장 장인자)는 13일 3~6학년 학생과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동화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 독서에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 반 욕 킬러’, ‘피자 선거’, ‘방과 후 초능력 클럽’으로 유명한 임지형 작가를 초청해 학생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수준에 맞는 독서 방법과 독후 활동 등을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동화에 담긴 좋은 말, 나쁜 말을 게임으로 알아보는 활동에서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호응하며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용현 학생(4학년)은 “작가님이 쓰신 ‘진짜 거짓말’이라는 책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학교에서 직접 만나게되어 신기하고 기뻤다”고 말했다.

장인자 교장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 행사가 학생들이 책을 통해 세상을 더 넓은 시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및 인문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꾸준히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샘초는 13일부터 17일까지 독서교육주간을 맞아 ‘수박씨’ 원화 전시, 가족 독서 골든벨, 독서 토론 등 다양한 독서 교육 활동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