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킨볼 대회' 성황
세종시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킨볼 대회' 성황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11.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12일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열려, 나눔·배려·협동으로 하나 되는 스포츠축제
   세종시교육청은 11일~12일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제10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킨볼 대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사진은 11일 진행된 대회 장면>

세종시교육청은 11일~12일 이틀에 걸쳐 세종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한 '제10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킨볼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 약 1,100여 명의 학생들과 300여명의 교사, 학부모들이 참여해 나눔·배려·협동으로 하나 되어 함께 즐기는 행복한 스포츠 축제를 기치로 열렸다.

축제 형식으로 진행된 성대한 개막식 행사를 시작으로 세종시를 찾은 학생들을 환영하는 의미로 세종시 학생들의 축하 무대도 진행됐다.

대회장 곳곳에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마련되어 즐거움을 더했다. 이 가운데 킨볼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역사관, 멋진 슬라이딩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킨볼 전술관은 대회장을 찾은 학생들의 인기를 끌었다.

세종시교육청의 안전행복버스도 대회장을 찾아 전국의 학생들에게 안전교육체험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다트 체험, 추억을 담는 포토존도 운영됐다.

또한, 사제 간 킨볼 대회와 교사 올스타전이 실시될 때에는 뜨거운 함성과 응원의 열기로 넘쳐났다. 교사와 제자가 함께 어울려 사제 간의 정을 쌓는 시간이 되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전국 각지에서 우리 세종시를 찾아 맘껏 뛰며 즐기는 아이들의 활기찬 표정과 미소를 보니, 학창 시절 친구들과 함께 땀 흘리며 즐겁게 뛰놀던 시절이 떠오른다”며 “경기의 결과 보다는 그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노력해온 과정을 되돌아보며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