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 작품공모전 시상식 가져
장애인식개선 작품공모전 시상식 가져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11.1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조치원 여중 임서영양, '아름다운 당신' 차지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10일 ‘2017년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창작문화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10일 오전 10시 3층 대강당에서 ‘2017년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창작문화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생각’이라는 주제로 세종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표어, 그림, 카툰 부문에서 접수 받았다.

총 721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영역별 전문가 5명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12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심사위원장인 세종미술협회 분과장 천영옥 작가는 “그림의 기법 보다는 주제와 적합하고, 작품의 실효성, 시사성, 파급효과, 아이디어 및 창작성, 순수그림기법 및 색, 구도 등 5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작품들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12명의 입상자들이 상장과 총 140만원 상당의 부상을 받았으며, 종합 부문에서 '아름다운 당신'이라는 표어를 제출한 조치원여중 1학년 임서영 학생이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수여하는 대상,, '장애인도 행복한 세상'으로 출품한 금남초 6학년 손민정 학생이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이 수여하는 최우수상, 그리고 '차별이 아닌 차이'라는 카툰을 제출한 조치원여중 1학년 남예은 학생이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인 최우수상의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변창수 세종시장애인복지관장은 “학생들의 순수하고 편견 없는 시각으로 그려낸 작품들을 통해 우리 미래사회의 모습을 가늠해 볼 수 있어 기뻤고, 앞으로도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권익증진과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