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이춘희 세종시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11.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 김안제 원장으로부터 상패와 꽃다발을 받는 모습>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 8일 ‘2017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한 자치발전 대상은 ▲국정 부문 ▲광역자치 부문 ▲기초자치 부문 ▲공직자 부문 ▲사회단체 부문 등 총 5개 분야에 걸쳐 공모접수를 받아 심사를 진행했다. 

광역자치부문에서 17개 광역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선정된 이춘희 시장은‘행정수도=세종시’완성을 위한 지방분권협의회 등을 구성하여, 지방분권 개헌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확산시킨 점과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하고 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여 광역지자체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 도시 인증을 획득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 및 세종형 로컬푸드 운동으로 지역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하는 등 지방자치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춘희 시장은“지방자치 22주년 되는 해에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앞으로 세종시가 대한민국 지방분권의 완성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자치 실시 22주년을 맞아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발전과 혁신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인사를 격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만들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