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중국 샨시성, 청소년 문화교류 활발
세종시-중국 샨시성, 청소년 문화교류 활발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11.05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10월 30일~11월 3일까지 샨시성 방문, 역사 유적지 탐방 및 공개수업 참여
   세종시 청소년들이 지난달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우호 도시인 중국 샨시성을 방문해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를 가졌다.

세종시 청소년들이 우호도시인 중국 샨시성을 찾아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를 가졌다.

시 청소년 21명은 지난달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샨시성을 방문해 중국 현지의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고, 학교 공개수업에 참여하는 등 중국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 도시는 지난 2015년 5월 양 지방정부간 우호협력 협정서를 체결한 이후 2016년부터 청소년 문화교류를 갖고 있다. 지난해엔 샨시성 학생 20명이 세종시를 처음 방문해 우의를 다지기도 했다.

   세종시 청소년들이 우호 도시인 중국 샨시성을 방문해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문화교류를 통해 세종시 청소년들이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국제적 안목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며“양국 청소년들이 상호 우의를 증진하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좋은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아름중학교는 이번 문화교류 기간에 중국 시안 제89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중국 학생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세종시 청소년들이 우호 도시인 중국 샨시성을 방문해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