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본격화
세종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본격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11.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 공동체별 최소 5인 이상 24시간 이상 교육 이수

세종시는 마을기업 설립에 관심 있는 시민과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2018년 세종시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진행한다.

8일부터 29일까지 도시재생 지원센터(조치원읍 소재)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마을기업 지원정책의 이해 ▲협동조합 만들기 실제 ▲지역공헌 등 마을기업 윤리 ▲마을기업 회계집행 및 정산 ▲홍보, 마케팅 전략 ▲마을기업 사업계획 수립 등 마을기업 운영에 필요한 실제 사례 중심으로 이뤄진다.

특히 입문과정 ▲기본과정 ▲심화과정으로 나눠 총 24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입문과정은 무료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은 유료 교육으로 마을기업 실제 운영사례와 사업계획 수립 등 모듬별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또, 2차 년도 지원신청 마을기업은 5인 이상 회원이 4시간 이상의 전문교육을 새롭게 이수해야 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이나 단체(법인)는 7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sejong0623@naver.com)로 신청하고, 마을기업지원기관(044-868-0536)으로 확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각 읍면동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마을기업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의 특색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고, 마을 기반의 특별한 혜택을 주고받는 소비활동을 통해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이웃과 더불어 살맛나는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고,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는 마을단위 기업이 설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