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개헌, 충청권 하나되어 완성하자"
"행정수도 개헌, 충청권 하나되어 완성하자"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11.0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세종시장, 정세균 국회의장 만나 충청권 시도지사 공동건의문 전달

이춘희 세종시장이 2일 정세균 국회의장을 만나 행정수도 개헌을 지지하는 540만 충청인의 뜻을 전달했다.

이날 이 시장은 ‘행정수도 개헌을 위한 충청권 시․도지사 공동건의문’을 정 의장에게 전달하면서 “헌법에 ‘행정수도=세종시’를 명문화해 서울에 집중되어 있는 정치․행정 중추기능을 분산하고, 국가균형발전을 견인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충청권 4개 시․도지사는 "진정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실현을 위해서는 행정수도 개헌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앞으로 지방분권․행정수도 개헌에 힘을 모으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시장은 이날 "정치(서울)와 행정(세종) 이원화로 엄청난 국가예산과 행정력 낭비도 더 이상 두고 볼 수는 없는 상황"이라며 국회분원의 조속한 추진도 건의했다.

국회분원 건립은 현재 국회사무처 주관으로 연구용역이 진행 중이지만, 조속한 설치를 위해서는 내년도 예산에 설계비 반영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 시장은 "행정수도 개헌이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공감과 지지가 필요하다"며 "행정수도 추진을 위한 대국민 홍보와 설득에 시의 역량을 집중하고, 수도권을 비롯한 지방정부와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는 행정수도 개헌 분위기를 조성과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오는 6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이해찬 의원, 박범계 의원, 세종시민대책위와 공동으로 ‘행정수도 개헌 국회 대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