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설립 추진위원회 발족됐다
세종상의 설립 추진위원회 발족됐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7.10.2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상의 설립 추진 당위성 공감
   세종시 기업인들은 24일 기업인 대회를 열고 세종상공회의소 설립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결성했다.

세종시 기업인대회가 24일 우후 5시 지역 경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열려 유공 기업인에 대한 표창과 세종시 상공회의소 설립 추진위원회를 발족시켰다.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인들을 발굴․시상하여 기업인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열린 기업인 대회는 올해 다섯 번째 맞는 행사로 기업 부문과 유공자 부문으로 나눠 각각 시상했다.

기업 부문에서는 ▲기술경영부문 코아비스 ▲창업부문 에이치에스쏠라에너지 ▲고용창출부문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사회공헌부문 케이씨아이(KCI) 등 4개사가 세종시장 표창을 받았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고려산업 송병섭 ▲리봄화장품 신현진 등 2명이 세종특별자치시장 표창, ▲레이크머티리얼즈 김병기 ▲건축사사무소 참하우스 손찬호 ▲진성정밀 장경윤 ▲청암 권오환 4명이 세종시기업인협의회장 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달 4일부터 11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세종시 대표로 출전, 매달을 딴 선수 소속 교사들에 대한 공로패 전달도 있었다.

공로패는 ▲성남고 교사 배선규 ▲세종하이텍고 교사 백미숙, 연천흠 ▲늘푸른식물원 대표 김명순 등 4명에게 세종기능경기위원장이 수여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세종상공회의소 설립 추진위원회’발족식을 갖고 지역 기업인들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상공회의소 설립에 뜻을 같이했다.

세종상의설립추진위원회는 이우형 세종기업인협의회장이 위원장을 맡았고 이두식 이텍산업대표, 전응구 참 하우수 건축사무소 대표가 부위원장에 선임됐다. 추진 위원은 10명으로 별도 구성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지역 중소기업인들이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주역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희망의 미래를 창조하는 중소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이귀현 경제산업국장은‘세종 기업인의 날’지정과 관련 발표에 나섰으며, 세종시기업인협의회 이우형 회장은 ‘행정수도 세종 개헌으로’완성 서명부를 세종시에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