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IN사이다 축제, '할로윈 파티'로..
세종시 청소년IN사이다 축제, '할로윈 파티'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10.22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조치원여중에서 개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운영...베스트드레서 시상도

세종시가 주최하고 조치원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세종시 청소년IN사이다 축제’가 28일 오후 3시 조치원읍 조치원여중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청소년IN사이다축제의 ‘IN사이다‘ 는 ’친구사이‘, ’사제사이‘, ’가족사이‘ 등 여러 관계들 속에 함께 살아가는 우리들을 뜻한다. 청소년들(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올해 축제는 ‘할로윈 컨셉’으로 기획됐다. 할로윈 드레스코드에 맞춰 축제를 찾은 청소년들에게 작은 선물을 증정하며, 할로윈베스트드레서 시상도 진행한다.

또 복장을 준비하지 못한 청소년들을 위해 특수분장 체험부스도 마련해 할로윈 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먹거리장터와 체험부스, 미니 오락실, 공연무대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기존의 뻔한 축제에서 벗어나, 입시와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놀고 즐기는 단순하고 ‘Fun한 축제’로 열린다.

일반적인 댄스, 노래대회가 주류를 이루는 일반적인 청소년축제와는 달리 경연대회는 열지 않으며, 오로지 무대에서 공연을 원하는 청소년들만이 참여해 축제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힙합 크루(Drifters Crew)를 초청해 비보이(B-Boy)들과 랩퍼들의 공연으로 뜨거운 무대를 연출할 계획이다.

축제를 기획한 조치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축제기획단과 청소년운영위원회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이 만드는 행사인 만큼 많은 청소년이 축제를 찾아 주셨으면 한다”며 “청소년IN사이다 축제를 세종 지역의 대표 청소년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