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위, 균형발전 우수사례 시상식 가져
지역위, 균형발전 우수사례 시상식 가져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10.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 위원장, "사람 중심 사회로 균형발전 이루겠다" 강조
   지역발전위원회는 19일부터 이틀간 제주도에서 균형발전 우수사례 시상식을 갖고 국가 균형발전의 중요성을 부각시켰다.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송재호, 이하 ‘지역위’)는 19일 오후 2시,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2017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재호 지역발전위원장,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지자체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며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우수사례는 ‘국내 최초 RO설비 도입을 통한 상수도 공급체계 구축’, ‘무진장(무주․진안․장수) 수요 응답형 대중교통체계 도입’ 등 모두 31개 사업이며 총 64개 지자체의 유공자 62명이 지역발전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는 각 지자체가 자체평가를 강화토록 하기 위해 자체평가 최우수 지자체 및 담당자들에 대한 포상을 추가했다.

송재호 지역발전위원장은 “모든 국민의 행복을 위하여 국민 개개인의 행복이 시작되는 ‘지역’을 새로운 ‘꿈터’로 만들어 전 지역이 골고루 잘 사는 국가균형발전을 실현시키겠다”며 사람 중심의 국가균형발전을 강조했다.

19일 시상식에 이어 20일에는 지자체간 성공노하우 공유를 위한 우수사례 발표회, 명사특강, 2017년 평가 총평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