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학생봉사단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학생봉사단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9.2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지역기관이 함께하는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
 세종시교육청이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활동을 통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연계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하고 있다.<사진은 지난 23일 세종재가노인센터에서 봉사단 학생들이 송편 만들기 봉사활동 하는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연계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은 관내 조치원대동초, 조치원교동초, 늘봄초, 조치원중, 도담중 등 관내 초중학생 5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23일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학생들은 나눔과 배려의 마음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세종재가노인센터에서 지역의 어르신 50여분을 모시고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어르신들과 함께 빚는 송편 만들기 ▲독거어르신 가정에 송편 전달하기 ▲효도 손 마사지 ▲학생 댄스 공연과 퓨전 국악단이 함께하는 효도 잔치 등 다채로운 화합의 장이 됐다.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발족된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은 매월 학교와 지역기관 연계로 기부활동, 소외된 이웃 찾아가기, 우리 마을 가꾸기 정화활동 등을 통한 행복한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