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 학생 사회참여 발표대회열어
세종시교육청, 세종 학생 사회참여 발표대회열어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9.2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총 12팀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회장연합회 공동으로 사회참여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1일 오후 1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총 12팀이 참석한 가운데 한울(학생회장단 연합회)과 공동으로 사회참여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학생들이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회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직접 해결 방안을 찾아 정책 제안까지 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팀은 사전 심사 결과에 따라, 초 2팀, 중 3팀, 고 7팀이 선정되었으며 활동을 위해 팀별 50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받았다.

학생들이 탐구한 주제는 ▲진로체험관 만들기 ▲학교주변 안전 문제 해소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세종 청소년 문화만들기 ▲조천의 문제점 및 발전 방법 ▲우리가 기억해야할 아픈 역사 ▲세종의 학생자치 ▲고등학생 인턴쉽 프로그램 ▲세종시 대중교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청소년의 진로 탐색 ▲세종 내 공공디자인 적용 시설에 대한 개선 방안 ▲학생들이 겪고 있는 교통의 문제점과 해결책 ▲세종교육공동체가 만들어가는 진로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발표한 다양한 정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 유관기관과 협력함은 물론 2018년 학생자치활동 및 각 교육지원 사업에 반영하고 학교에 안내하여 학생들이 사회 참여의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